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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재테크

이체를 잘못했을때 대응하는 방법

계좌이체 잘못했을때 상당히 당황스러울 것입니다.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이 있다고 당황하지 마시고 빠른대처를 통해 되찾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내용은 금융감독원에서 말하는 내용이니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착오송금 이렇게 대처하자
1. 최종 이체버튼 누르기전 받는사람 반드시 확인
->최종적으로 이체버튼 누르기 전에 받는사람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그리고 받는사람의 이름을 반드시 입력하면 계좌 주인과 이름이 다르게 입력되었을 때 주의메시지가 뜨니 받는사람 이름은 항상 입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자주 쓰는 계좌나 즐겨찾기 계좌를 활용
-> 최근 이체내역 또는 미리 등록해 놓은 계좌를 이용하면 오류없이 이체가 가능합니다.
3. 지연이체등의 송금인 보호기능을 적극 활용
-> 받는사람 계좌에 최소 3시간 이후 입금되는 지연이체서비스 라는 것을 신청해서 잘못이체했을때 취소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하세요.
#이미 잘못이체를 한 경우는?
1.이체한 은행(송금을 한 은행) 콜센터에 반환청구
->이체업무를 한 은행 콜센터에 전화하여 반환청구를 신청하면 됩니다. 전화로 즉시 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2. 반환청구 불가는할 경우
-> 반환청구가 안될때는 부당이득 반환청구 소송으로 돈을 되찾을수 있답니다.

그래도 가장 좋은 방법은 제대로 확인하고 실수 안하는것이 가장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