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카카오 블록체인 암호화폐 발행의 시작일까?


행복한옥수수 입니다.

국내 기업인 다음카카오 에서 카카오 블록체인 자회사를 설립한다고 발표 했습니다. 물론 블록체인 이라는 기술이 가상화폐 만을 위한 기술은 아니지만 그래도 금융업 까지 진출해 있는 카카오 측에서 블록체인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든 현재 대부분 가상화폐를 만들기 위한 준비과정이 아닌가 라는 의견이 많습니다. 

카카오측은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자회사 가칭 카카오 블록체인 설립을 준비하고 구체적인 사업 계획을 논의 하고 있다고 했는데 초대 대표로 한재선 퓨처플레이 최고기술책임자가 내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현재까지는 자회사를 설립 검토 중이다 라고 하고 있으며 회사를 국내에 설립할 것인지, 해외에 설립할 것인지 또한 암호화폐를 발행하고 ICO 를 진행할 것인지 등의 구체적인 내용은 밝히지 않고 있습니다. 


    


당연한 것이 현재 국내에서는 ICO는 불법이다 라고 규정하고 있기 때문에 국내에서 바로 암호화폐를 발행하고 ICO를 진행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얼마든지 해외에 회사를 설립하고 암호화폐를 발행할 수도 있기 때문에 암호화폐 발행 자체는 무리없이 진행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또한 카카오는 가상화폐 거래사이트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의 지분을 20%나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암호화폐 발행를 기대하고 있는 사람도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한 동안 화두가 되었던 암호화폐(가상화폐) 시장이 카카오의 블록체인 자회사 설립으로 인해 다시 한번 뜨거워 질 수 있을 지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행복하세요~